게임 로그 분석 방법

게임 로그 분석 방법

등록번호 10-1733458
등록일자 2017년 04월28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A63F 13/77 (2014.01)
A63F 13/70 (2014.01)
G06Q 50/10 (2012.01)
(52) CPC특허분류
A63F 13/77 (2015.01)
A63F 13/70 (2015.01)
(21) 출원번호 10-2016-0144166
(22) 출원일자 2016년11월01일
심사청구일자 2016년11월01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1020110093413 A*
*는 심사관에 의하여 인용된 문헌
CPC특허분류
G06Q 50/10 (2015.01)
A63F 2300/535 (2013.01)
A63F 2300/55 (2013.01)

본 발명의 게임 로그 분석 방법은, 단말기를 포함하는 게임 클라이언트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 및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작성된 상기 게임 컨텐츠에 관련되는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는 로그 분석 서버;를 포함 하고, 상기 로그 분석 서버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로그 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 모듈과, 상기 통신 모듈

청구항 1

단말기를 포함하는 게임 클라이언트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 및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작성된 상기 게임 컨텐츠에 관련되는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는 로그 분석 서버;를 포 함하고, 상기 로그 분석 서버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로그 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 모듈과, 상기 통신 모듈을 통 하여 수집된 로그 데이터를 저장하는 로그 저장부와, 상기의 수집 또는 저장된 로그 데이터의 작성시기가 이벤 트 기간인지 여부에 따라 이탈률 예측을 위해 필요한 지표의 선택과 선택된 지표에 대한 가중치를 다르게 부여 함으로써 상기 로그 데이터의 분석을 수행하는 분석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이벤트 기간은 상기 게임 컨텐츠에 대한 게임 이벤트가 수행되는 기간을 나타내고, 상기 게임 이벤트는 상기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정보에 해당하는 게임 상태 정보인 게임 난이도, 게임 내 캐 릭터 레벨, 및 게임 진행 속도 중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설정값이 변경되는 것을 나타내고, 상기 분석 모듈은 상기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정보들 중 일부를 추출하고, 추출된 로그 데이터를 기초 데이터로 분석하고, 상기 분석 모듈은 상기 기초 데이터로부터 추출되는 기초 지표로서 유저 활동 정보와, 단말기 상태 정보를 추출 하고, 상기 유저 활동 정보는 상기 게임 컨텐츠 내에서의 유저 활동 기록에 대한 정보로서, 게임 내에서의 아이템 구 입 정보, 게임 스테이지의 진행 정보, 상기 게임 컨텐츠의 실행 횟수 및 실행 시간에 대한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단말기 상태 정보는 상기 게임 컨텐츠가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되기 전 및 실행되는 때의 상기 게 임 클라이언트의 네트워크 상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분석 모듈은 상기 기초 데이터의 분석결과로부터 이탈률 예측을 위한 기초 지표를 추출하고, 추출된 기초 지표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의 이탈률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로그 분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