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제어 장치

스트리밍제어 장치

발명의 명칭 : A STREAMING CONTROL APPARATUS

등록번호 10-1660778
등록일자 2016년09월22일

출원번호 10-2015-0055569
출원일자 2015년04월20일
심사청구일자 2015년04월20일

선행기술조사문헌
JP2010022025 A
JP2012095032 A
JP2014130605 A

발명의 요약 :

본 발명은 아이들(idle)과 액티브(active) 상태를 이용한 스트리밍제어 장치에 관한 것으로, 코덱(codec)엔진에서 프레임(frame)의 변화값이 올라오면,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값과 비교하여, 동작(motion)이 아이들(idle) 상태인지, 액티브(active) 상태인지가 결정되면, 해당 프레임(frame)은 아이들 프레임 프로세싱(idle frame processing) 혹은 액티브 프레임 프로세싱(active Frame processing) 모듈을 거치게 하는 프레임 타입분리(frame type separation)부; 액티브 프레임(active frame)을 전달받아, 해당 프레임을 네트워크로 보내는 액티브 프레임 프로세싱(active Frame processing) 모듈; 아이들 프레임(idle frame)을 전달받아, 해당 프레임(frame)들은 설정된 초당 프레임의 갯수를 채울때까지, 네트워크로 전송하며, 이후, 전송된 프레임(frame)의 갯수가 다 채워지면, 전송을 중단하고, 아이들 상태(idle state) 간격(interval)만큼 슬리프(sleep)로 들어가며,

더 이상 아이들 프레임(idle frame)을 전송하지 않는 아이들 프레임 프로세싱(idle frame processing)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데, 상기 아이들 프레임 프로세싱(idle frame processing) 모듈은 해당 모듈에서 interval sleep time을 초과하면, 모듈은 다시 프레임을 공급받아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작업을 시작하는데, 이때 올라온 슬리프(sleep)에서 깨어난 후 최초의 프레임(frame)은 키프레임(key frame)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장치에서 스트림 전송시에, 카메라 모듈에서 촬영되는 피사체의 움직임 및 코덱엔진(codec engine)에서 전달되는 동작감지(motion detection)을 파악하고, 아이들 상태(idle state)와
액티브 상태(active state)로 구분하며, 구분된 아이들 상태(idle state)와 액티브 상태(active state)에 따라, 중복된 영상과 중복되지 않는 영상을 구분하여, 반복되는 영상의 전달을 차단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필요한 영상만 전달함으로써 종래보다 데이터 전송량을 줄일 수 있음으로써, 종래기술에 비하여 서비스 제공자에게는 네트워크 시스템 사용에 대한 부하를 줄일 수가 있고, 네트워크 전체의 트래픽(traffic)을 줄여 사용자에게는 데이터(data) 사용에 대한 비용 부담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또한, 종래기술에 비하여 device에서의 전력 사용을 줄여서 밧데리를 이용하여 동작하는 경우에도 사용시간을 길게 할 수 있는 아이들(idle)과 액티브(active)상태를 이용한 스트리밍제어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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